'목사교'가 망해야 '예수교'가 산다
'목사교'가 망해야 '예수교'가 산다
  • 신성남
  • 승인 2015.08.30 07:18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M 아카이브>는 나누고 싶은 과거 기사 ‘다시보기’ 코너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 주님의 명예 2015-08-31 11:42:23
목사교 현상의 한모습!!!
성경에 네 재물있는곳에 네 마음이 있다고 해서 교회에 온전한 십일조들 드리면 우리의 마음이 교회에에 있나요?? 그러면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께있다는 표시 인가요??? 돈 조금 있는 사람들은 돈내는것 그리 어럽지 않은것 아닌가요?? 교회 버스 운전 하는게 쉬운가요 돈내서 사람사서 시키는게 쉬운가요??
롱아이랜드 깊이 들어가면 과연 어떤게 쉬운가요. 재물있는곳에 사람의 마음이있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헌금을 온전히 한다고 해서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께 있다는 표시는 아닌것 같아요. 돈이 없어도 마음은 오전히 하나님께 마음을 드릴수 있읍니다..그래서 교회 장로 집사는 헌금 생활(더정확히는 그사람의 income과 헌금을 비례해서)을 보고 뽑는다.. 이런 말은 그냥 찌지리 목사가 한말이 아니고 고 혹한음 목사도 뉴욕 와서 이런 말을했어요. 제가 그자리서 직접듣었읍니다.재물있는곳에 우리 마음 있다고 헌금과 하나님께 향한 마음을 연관 시키는것 은 제생각으로는 맞지 않는것 같아요. 물론 많은 목사들은 반대 하겟지만.
과연 돈없으면 교회가 않될까요??돈없이도 되는 교회는 평신도 중심의 소그룹 입니다. 담임목사 월급만 빠져도 교회는 돈 걱정 아마 거의 않해도 될것입니다. 구제비 선교비 많이 보내고 쓸수 있을것입니다.
이제는 평신도가 action을 취해야 할때입니다. 그런 시대가 지금 오고 있어요. 모두 준비 합시다!!!

성운 2015-08-31 11:39:59
'소경'이 아니라 '청각장애인'입니다.

우리 주님의 명예 2015-08-31 10:26:20
사를 건드리면 본인이나(자식들이) 사고가 남니다 어디감히 성 직자를 ~~~~~
든든한교회 목사 사모 동조하는 장로들이 교인들 한테 써먹은 말씀인데~~~

이말을 꺼꾸로하면 하나님이 목사를 건들면 본인이나 자식에게 사고를 내게하신다가 되나요???????
그럼 하나님의 독생하신 아들 을 죽인 로마군인들과 유대교인 들은 하나님이 어떻게 하셧나요???
그자리에서 모두 다 죽였나요??? 오히려 용서 하시질 않나요.저들은 저들 하는것을 모른다고.. 이게 예수교입니다. 이게바로 예수그리스도의 정신 입니다. 아마 위의 말을 하신 분들은 반듯이 목사교 교인이지 예수교 교인은 절대 아닐것 입니다.정신 차리고 성경을 봐야합니다 제가나가는 교회도 많은 사람들이 저런 생각을 갇고 있는것을 봅니다.
신의 대변자 같은 사람을 함부로 하면 그 신이 노하여 벌을 준다는 한국 무당신앙 같은것 이지 예수교 신앙은 아닙니다. 아니가요???? 복받을려고 헌금하고 목사가 기도하면 왼지 하나님이 더 잘 응답할것 같고!!! 아들의 권세 는 목사나 신도나 모두 똑 같아요. 무속 신앙 에 기독교를 덮어씨운 체로 사시지말고 예수신앙 그리스도의 정신으로 돌아가야 위글쓴 신집사님이 말한 평시도에 의한 수평적 개혁이 가능합니다. 평신도 중심의 소그룹 교회 기대가 됩니다

다니엘 2015-08-30 21:48:39
목사를 건드리면 본인이나(자식들이) 사고가 남니다 어디감히 성 직자를 ~~~~~
든든한교회 목사 사모 동조하는 장로들이 교인들 한테 써먹은 말씀인데~~~

우리 주님의 명예 2015-08-30 20:30:23
구구절절이 옳은 말 바른소리 입니다.
제가 지난번에도 주장한 이런 일의 대안은 교회같은 소그룹 입니다.
의식있고 능력있는 평신도들이 모여 다시 시작 하는것입니다.
이곳 미국 뉴욕 같은곳에서는 10-15명 아니면 20명 정도의 사람 들이 모여 시작 하면 좋을 것 같읍니다. 목사는 설교 목사만 있으면 됩니다.
만일 그곳에서도 버릇 나오 면 갈아버리면 됩니다(개월 로 계약을 맺으면 가능 하리라 생각됨) 아니면 평신도 들이 돌아가며 설교해도 좋고,
아니면 그냥 말씀을 듣고 묵상을 해도 좋고. 목사들은 않될꺼라고 말하겠지요!!.
대안은 이것 입니다. 개혁적 이라는 목사와 다시 개혁적인 교회를 시작 해도 지금 같이 혼자 다먹는 구조로 는 결국 끝이 같아 집니다.
신앙 있고 능력 있는 평신도 여러분 한번 시작 해보세요, 목사들은 이런 글을 보고 콧빵귀 끼겟지만 작금의 상태로 보면 필요충분 의 조건이 교회 안에서 풍성 만들어 지고 있읍니다. 옛날의 김교신 같이신 분들을 공부해보세요, 충분히 가능 합니다.
성경을 교회 논리로 보는한 늘 끝은 같읍니다. 성경을 성경의 눈으로 봐야 합니다.성경을 목사의 눈으로 보면 그게 바로 목사교 입니다.
우리는 모두 예수교 신자아닌가요?? 예수교 신자는 늘 예수 그리스도 의 시각으 보고 듣고 살아갑니다. 목사교 신도 여러분 성경을 직접 보고 들으세요. 목사의 입으로 나오는 말만 듣지 말고????!!! Wake up and Look around and Put it into action